티스토리 뷰

▷ 천마산, 중간까지 오르려다 정상까지!

▷ 제주도 전기자전거 일주, 뽀개진 엉덩이~


아차산 산행~!

날씨는 따뜻하지만,

미세먼지 약간 있는 듯..


구리경찰서 정각사 입구에서

2시에 출발~!

 

 

조금 올라가니 청솔모가 멀리서 알밤을 옮기는 모습도 보이네요.


지난번 천마산에는 다람쥐가 있었는데,

아차산에는 항상 청솔모를 만날 수 있어서 좋습니다.






20분간은 오르막 길만 지나면,


망우리공원 인문학 길 사이길


일반 도로의 편한 산책길이 이어지네요~




아사타와 다쿠미 묘소(?)


한번 찾아봤네요.

어떤 분인지..


 

아사카와 다쿠미[][1891~1931]

일제 강점기 일본의 무분별한 개발과 수탈적 임업 때문에 헐벗고 균형 잃은 조선의 산을 안타까워 했고,

자연이 일러 준 방법만이 산과 숲을 키우는 길이라 여겼다.


한국의 산과 문화를 사랑했고,

죽은 뒤에는 유언에 따라 한국에 묻혔다.


그래서 아사카와의 이름 앞에는

항상 "죽어서 조선의 흙이 된 일본인"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다.


<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, 한국학중앙연구원>


독립운동가 유상규 선생

 


어린이날을 만들고,

어린이 운동의 창시자,

선구자로 잘 알려져 있는


소파 방정환 선생


 

문일평 선생, 만해 한용훈, 조봉암 선생의 묘






일전에..

김태리 출연의 미스터선샤인 보면서

너무 답답했습니다.


결국 우리나라가 어찌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..

아~~


다행인건 이분들이 있어

지금 우리가 평화롭게 산책도 할 수 있다는 거죠..


지금 까지는 망우산이었나 봅니다.

용마산 이라는 표지판도 보이고..



멧돼지도 조심~!!


진짜 아차산에 멧돼지가 있을지는 궁금하네요.



첨 알았네요.


맷돼지를 만나면

눈을 조심스럽게 마주치고..

놀란 멧돼지가 달려올 경우 나무, 바위 등 은폐물에 숨는다~^^



등을 보이면 안된다는 것은 참조할 만 하네요.

 

깔딱고개~!!


570 계단이라고 해서 세면서 올라갔어요.

566~^^;; 4개가 빠졌네요~







수명이 90분 늘었고, 90 칼로리를 소모했다고 합니다.^^

 

아차산 보루와 용마산 보루들,


구비 구비 어우러져

멋진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.

 

  

망우리의 유래~


태조 이성계와 연관이 있었다는 사실도 오늘 첨 알았네요.



저기가 아차산 정상인 듯 합니다.


내려 갔다 다시 올라가는 길~

멀게만 느껴졌는데, 가보니 금방이네요.



 

해맞이를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.



 

고구려 대장간마을~!!


오늘 트래킹이 거의 끝났네요.



총 3시간 조금 넘게 걸린 듯 합니다.


배가 살짝 고프네요.

뭘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듯..^^


등산이라고 하기에는 좀 약하지만,

주말 하루는 산에 한번씩 오른지

한 달~~


작년보다 좋은 올해~!

그리고, 어제보다 오늘이 더 좋았다구..


그리고 오늘보다 더 나은 낼을 위해..


화이팅 합니다!!!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